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드블라썸의 지난해 서비스 방문자가 11만 명을 돌파했다.

코드블라썸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113,598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2만 7,184일 동안 간병 서비스를 제공해 연으로 환산하면 74년에 달하는 기간 동안 안전하게 환자를 돌보았다.

돌봄을 제공받은 전체 환자 중, 여성 환자의 비율은 55%, 남성 환자는 45%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돌봄을 받은 연령대는 70대 30.67%, 80대 25.96%, 60대 21.4% 순으로 고령 환자가 전체 환자 중 78%를 넘었다. 치료를 중심으로 하는 병원에서도 고령 환자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주요 서비스 제공 병원으로는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은평성모병원 등 수도권 주요 종합병원들에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서울성모병원에 가장 많은 간병인을 연결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케어한하루' 서비스를 통해 수도권 282개 병원의 환자 및 보호자들의 신청 증가와 높은 서비스 연장률을 유지하고 있어 안전하고 전문화된 간병 서비스의 수요가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코드블라썸 김민식 대표는 "고령화로 인해 환자분들의 간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병원 환경에 적합한 전문화된 간병 서비스와 검증된 간병인 공급을 통해 안전한 병원 환경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코드블라썸은 병원 전문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2019년 설립됐다. 병원 내 환자에게 안전한 간병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기업으로 시니어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 갈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